CEO& APP

성공한 사람들에게 꼭 있다는 루틴. 계획대로 꾸준히 실행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작심삼일, 포기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럴 때 매일 원하는 행동을 기록으로 남긴다면 훌륭한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나의 성공 루틴을 도와줄 기록앱을 알아보자. 

칼로리 계산&다이어트 기록 
인아웃 

인아웃은 자신의 식단, 운동·걸음 기록, 칼로리 소모량 등을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 서비스다. 식단부터 물, 영양제 섭취 체크는 물론 간헐적 단식 타이머·기록, 주·월간 통계 기능도 구축됐다. 실시간 커뮤니티 기능으로 같은 고민을 하는 타인에게 자극도 받을 수 있고 체중과 눈바디를 남겨 스스로 채찍질도 가능하다. 또한 내기 금액과 벌칙을 정할 수 있는 그룹 및 1:1 배틀도 가능해 경쟁의식을 불태워 다이어트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약 먹기 알림과 꼼꼼한 복약 기록   
필로 

매일 복용해야 하는 약. 내가 약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헷갈릴 때가 많다. 필로는 복약 시간에 맞춘 알림과 실시간 및 월별 기록 등을 제공한다. 복약 기간을 설정하고 복약 목록과 달성도도 확인할 수 있어 알림에 맞춰 체크만 제대로 해도 자신의 루틴을 원활하게 지킬 수 있다. 특히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환자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하루를 감정일기로 기록 
하루콩

쉽지만 막상 하기에는 귀찮은 일이 일기 쓰기다. ‘집에 가서 써야지’ 생각해도 막상 도착하며 뻗기 마련. 하루콩은 간편하게 하루를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알람을 설정하면 정해진 시간에 ‘오늘 하루를 잊지 말고 기록해 보세요’라는 메시지가 온다. 그날의 기분과 감정, 날씨는 어땠는지 누구를 만났고 무엇을 했는지 등을 간단하게 스티커로 남길 수 있다. 기록을 기반으로 월·연간 기분 변화 그래프나 기분 분포도를 제공해 자신의 감정을 되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더 나은 당신 
맑은정신(I Am Sober)

현실의 고단함을 달래기 위해 음주·가무로 자신을 달래고 카페인으로 정신을 유지하는 당신.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당연히 알지만 끊기란 쉽지 않다. 여기서 빠져나올 수 있게 도와줄 맑은정신은 술, 흡연, 카페인, 군것질 등 다양한 금단을 기록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금단으로 절약된 돈과 시간, 칼로리 등과 함께 점차 기록이 쌓이는 흔적을 보여주니 금단에 대한 동기부여가 더욱 확고해지고 보람도 느껴진다. 이미 많은 사용자가 자신을 돌아보고 중독 관리에 도움을 받았다고  후기를 남기고 있다.
 

지도 위에 소중한 기억을 기록 
오킷

여행, 맛집, 전시회 등 우리는 항상 사진으로 그곳에서의 추억을 남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여기가 어디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가 있다. 오킷은 GPS 시스템을 연계해 체크인을 하면 지도 위에서 사진과 날짜, 장소, 내용 등을 기록할 수 있다. 지난주나 지난달, 지난해의 발자취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나의 테마를 잡아 나만의 컬렉션으로 맛집 지도, 데이트 지도, 쇼핑 지도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방문 기록을 모아본다면 한 편의 에세이이자 작품,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기록하고는 감성 독서노트
북모리

성공한 사람 중에는 다독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 당신도 할 수 있다. 북모리는 독서한 책들을 기록하고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종이책, 전자책, 오디오북 등을 얼마나 읽었는지 시간과 페이지 등을 표기하고 간단한 메모로 인상적인 글귀를 스크랩할 수 있다. 인생책, 장바구니 등 컬렉션도 만들 수 있으며 다 읽은 책들은 달력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북모리로 독서의 흔적을 남기고 일간·연간 통계로 평균 독서량도 확인한다면 점차 책과 친해진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Editor 손현욱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