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인천산단 CEO 아카데미 2023 송년 특강

(사)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는 인천광역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공동주최로 ‘인천산업단지 CEO 2023년 송년 교류의 밤’을 개최했다.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송진구 한국리더십대학원장 특별강연과 함께 연말을 맞아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인천산업단지 CEO 2023년 송년 교류의 밤’ 행사가 지난 해 12월 20일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송진구 한국리더십대학 원장이 연사를 맡아 ‘승자의 성공전략, 성공은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기업의 성공전략과 CEO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송 원장은 하버드 졸업생 중 성공한 100명의 10년간 종적을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며 “그들은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었으며 문제를 발견하면 해결책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고 새롭게 그리고 다시 생각하며 인맥을 지속적으로 형성하고 리더십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신을 믿고 대담하게 도전하며 그 자체를 즐겼다”며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돋보였다”고 강조했다. 
예일대 졸업생을 22년간 추적·연구한 결과도 소개했다. 졸업생 중 27%는 빈곤층으로 인생의 목표가 아예 없었다. 60%는 중산층으로 지내며 간단한 목표라도 있었다. 10%는 전문직으로 생활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했었다. 나머지 3%는 상류층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문서화하는 모습까지 보였다. 
한편 이번 특강에서는 연말을 맞아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의 회원들이 인천 사회공헌을 위해 이웃사랑성금 429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남동구에 지정 기탁돼 소외계층과 시설 등에 전달 예정이다. 
이영재 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회장은 “남동산단의 공통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힘을 보탤 필요가 있다”며 “2024년에도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포부를 밝혔다. 

When 2023년 12월 20일  Where 라마다 송도호텔  
Editor 손현욱  Photo 인천산단 CEO 아카데미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