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강남경제인포럼 12월 조찬회

강남경제인포럼 12월 조찬회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회에서는 정두희 임팩티브 AI 대표와 임재영 인터밸류 대표가 연사를 맡아 AI와 일론 머스크에 대해 열강을 펼쳤다.

강남경제인포럼 조찬회가 지난해 12월 8일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첫 번째 강연에서는 정두희 임팩티브 AI 대표가 ‘AI가 만드는 생산성 혁명’을, 두 번째 강연에서는 임재영 인터밸류 대표가 ‘7개의 키워드로 읽는 일론 머스크’를 주제로 강연했다.
정두희 임팩티브 AI 대표는 “AI는 방대한 데이터를 고도화된 알고리즘으로 학습해 생성 모델로 필요한 지식을 추론한다”며 “텍스트나 이미지, 영상 뿐 아니라 코드 생성과 개선, 3D프린터 연동으로 사물을 적층 제조하는 단계까지 발전했다”고 밝혔다. 이어 “고객 관리와 제품·연구 개발, 마케팅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AI는 예측과 인식, 자동화와 생성, 소통 등 5가지 기능을 제공한다”며 “예측은 성공의 근본적인 요소기에 AI로 비즈니스 효율과 성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재영 인터밸류 대표는 화제의 인물 ‘일론 머스크’의 성공을 설명하기 위해 7가지 키워드를 소개했다. 일론 머스크가 상상하면 현실이 되는 미래와 일로니제이션(일론 머스크화)을 일으키고 슈퍼 팬덤을 구축한 리더십, 산업계를 뒤집은 변화 등 3가지를 언급했다. 이어 그의 성공비결로 ▲거대하고 담대하게 수립한 비전 ▲인류의 미래를 위한 도전 ▲유리를 씹는 수준의 역경 ▲사명을 완수하고자 세운 원칙 등 4가지를 꼽았다. 
끝으로 “일론 머스크는 경쟁하지 않고 앞서갈 뿐이다”라며 참석자들에게 “더욱 발전적인 도전과 성공을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When 2023년 12월 8일  Where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  
Editor 손현욱  Photo 강남경제인포럼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