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ISPO 뮌헨’ 3관왕 달성해 혁신 기술력 입증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 ‘ISPO 뮌헨 2023’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블랙야크의 ‘툴라기 고어텍스 3L 프로 쉘 빕 팬츠’와 ‘자바리 고어텍스 3L 액티브 쉘 자켓’‚  ‘바코시 G2 후드 하이브리드 자켓’ 등 세 제품이 ‘베스트 인 클래스’로 선정됐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블랙야크의 노력이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있으며 고기능 제품을 추가 개발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
‘2023 자동차인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가 개최한 ‘2023 자동차인 시상식’에서 산업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이 대표는 국내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볼보를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로 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 모빌리티와 함께 만든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도 호평받고 있다.

 

참약사
멜로우빈과 손잡고 신규 캐릭터 IP 개발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참약사 캐릭터 신규 IP 개발’을 위해 콘텐츠 개발사 ‘멜로우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버츄얼 인플루언서 멜로우빈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신규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부터 젊은 MZ세대까지 폭넓게 전달할 약료 서비스 콘텐츠와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디드 콘텐츠와 캠페인까지 진행해 홍보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주)혼
신규 주얼리 브랜드 ‘메종에트’ 현대중동서 론칭

미니골드로 사랑받는 (주)혼(회장 노희옥)이 현대중동점에서 신규 주얼리 브랜드 ‘메종에트(Masionette)’를 론칭한다. 메종에트는 프랑스 고저택의 클래식 인테리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론칭 컬렉션에서 14·18K 골드와 천연석을 사용한 ‘앙트레(Entre´) 컬렉션’과 ‘포르트보뇌르(Porte-bonhe´ur) 컬렉션’‚ ‘랩다이아몬드가 돋보이는 ‘폰디먼트(Fondement) 라인’을 선보인다. 이번 입점·오픈을 통해 주얼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GS건설·경기주택도시공사와 손잡고 모듈러 사업 가속화

현대엔지니어링이 GS건설,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고층 모듈러 기술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모듈러 사업에 대한 기술 교류와 선진 모듈러 시스템에 대한 기술력 습득, 탄소 중림 확보 및 친환경 건설 교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 모듈러 주택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모듈러 공법은 공장에서 주요 구조물을 제작해 공사 현장으로 이송 후 조립하는 방식이다. 공사 기간을 단축하고 분진이나 폐기물 등의 발생이 적어 친환경 공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항공
‘2023 국가브랜드 컨퍼런스’ 기업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대한항공이 ‘2023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기업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컨퍼런스는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이미지를 빛난 기업·기관·개인에게 시상하는 행사다. 기업과 스포츠, 문화, 예술, 공로상 부문으로 나뉘어졌다. 대한항공은 브랜드 가치 기여도 브랜드 가치 기여도와 대내외 인지도, 대외적 영향력과 확산 가능성 등 다방면에서 활약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가민
‘CES 2024‘서 6개의 혁신상 수상

스마트 디바이스 기업 가민이 미국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포함해 6개의 혁신상을 수상했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하는 CES는 다양한 소비자 기술 제품 카테고리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전 세계 제품들을 소개하고 시상한다. 가민은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인정받아 최고혁신상 포함 2개 부문을 추가 수상, ‘베뉴 3’를 비롯해 ‘에픽스 프로’와 ‘마크 골프 카본 에디션’‚ ‘가민 오토랜드’ 등 총 4개 제품이 혁신상을 수상했다.

 

하림
HMM 품어 해운산업 분야서 몸집 키운다

하림그룹이 국내 1위·세계 8위 컨테이너선사 ‘HMM(전 현대상선)’을 인수해 초대형 국적선사로 도약한다. 재계 순위도 종전 27위에서 10위권 초반으로 오를 전망이다. 하림그룹의 이번 인수 주체는 2015년 인수한 벌크선사 ‘팬오션’으로 컨테이너선 중심인 HMM의 약점을 보완하고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한국을 5대 해운 강국으로 만들 것이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LS일렉트릭
국내 충전업계 최초 RE100 가입

LS일렉트릭이 국내 충전업계 최초로 RE100(재생에너지 100% 사용)에 가입했다. 이번 가입으로 재생에너지 전환 비율을 2030년·2040년까지 각각 60%, 100%로 확대할 방침이며 국내외 사업자의 에너지 효율화와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및 확대, 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 전력구매계약(PPA)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구자균 LS일레트릭 회장은 “탄소 중립 실현으로 고객과 사회를 위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