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12월 전체회원권 시세동향

지역별로 다양한 움직임을 띄고 있으나 전체적으로 놓고 보면 지루한 횡보장이 근 한 달간 지속되고 있다. 늦여름부터 초가을 시즌의 조정기간, 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이어지는 횡보구간은 평년 간 주기적으로 보여 왔던 흐름이나 12월 중순을 넘어 연말 및 연초에는 강세장으로 전환될 것이 예상된다. 인사이동 시즌인 법인, 겨울을 약세장으로 보는 반대매매 회원, 봄 시즌을 준비하는 개인 회원 등 복합적인 이유로 매수세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수도권의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 유지 중이다. 한원은 매도매수 물량이 충분해 5천후반 대에서 거래량이 활발하고 플라자는 매수호가가 낮춰지면서 시세가 소폭 하락해 6천중반 대에서 거래가 활발하다.
중가대 회원권은 횡보 중으로 뉴서울은 거래량은 호가 차이가 좁아지며 활발해졌으나 매도호가가 낮춰지면서 보합세를 유지 중이고 88은 호가 차이가 좁혀져 거래량이 증가해 2억7천 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기흥은 호가 차이가 여전히 벌어진 채로 대치 중이라 타골프장에 비해서 거래량이 활발하지는 않고 남서울은 법인에서 선호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해 매수호가가 높아졌다.
고가대 회원권은 하락장이다. 신원은 매수호가가 많이 낮춰져 8억중반 대에서 거래되던게 현재 8억초반 대에 거래되고 있고 화산은 매수세가 약해져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가 2억 가까이 나 거래량이 줄었다. 송추는 매도매수 물량이 비슷하게 형성되어 6억중반 대 시세를 유지 중이며 아시아나는 급매물이 속속히 거래되어 현재 매물은 줄었고 8억중반 대까지 시세가 상승했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몇 달째 매물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남부는 매도 물량 증가로 시세가 소폭 하락해 마지막 거래가 24억에 진행됐다. 남촌은 시장에 매물이 풀리면서 몇 달 만에 20억초반으로 거래가 진행됐다. 초고가대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한 이스트밸리는 시세 20억에 거래 유지 중이고 비전힐스는 매도매수간 호가의 간극이 벌어져 실거래는 거의 없다.
지역별 회원권을 보면 강원도 지역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은 매수호가가 낮아지면서 시세가 소폭 하락했고 샌드파인은 매도 물량이 증가해 시세가 우하향 곡선을 보이고 있으며 어느덧 2억7천 대까지 시세가 빠졌다. 엘리시안강촌은 매수세가 강해졌으나 호가 차이로 거래량이 줄어 여전히 3억초반 대에 시세가 형성 중이다. 
충청도 지역 역시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물이 시장에 풀리면서 거래량이 증가해 4억초중반 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천룡은 매수세가 약해지고 호가 차이가 벌어져 거래량이 줄어 2억중반 대 거래되고 있다. 

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유우진 팀장 문의 010-6346-6036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