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Note

20세기를 대표하는 영국 팝아트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몰입형 전시 <David Hockney : Bigger&Closer(not smaller & further away)>가 서울에서 열린다. 특별한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초대한다.

런닝타임 약 50분의 이번 전시는 영국 출신 팝아트의 거장인 데이비드 호크니가 보여준 60년 간의 작품 세계를 예술 세계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다.
회화, 사진, 영상을 오디오와 함께 기획해 가장 아름답고 완성도 높은 몰입형 전시로 재탄생시킨 이번 전시회는 특히 고전 작가의 작품 이미지를 재구성하는 기존 미디어 아트 전시와는 다르게 현존하는 작가가 자신의 작품 세계를 가장 잘 보여주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3년간 직접 참여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또 미술관이나 갤러리에서 관람하던 그의 작품뿐 아니라 작업의 실험과 과정, 그리고 작품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 등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풍부한 콘텐츠에 음악과 조명, 애니메이션을 더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번 전시는 ‘원근법 수업’, ‘호크니, 무대를 그리다’, ‘도로와 보도’, ‘카메라로 그린 드로잉’, ‘수영장’, ‘가까이서 바라보기’의 총 6가지 특별한 주제로 구성되어 데이비드 호크니의 예술과 삶을 조망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23.11.1~2024.5.31
장소
라이트룸 서울 

Photo 에트나컴퍼니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