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경영 운영, 업무·생활 균형 지원, 국가경쟁력 향상 등 우수함 증명
대통령 표창 이어 가족친화기업 등 IT산업 분야서 기업가치 입증

시스템 통합 전문기업 시스원(대표 서일종, 이상훈)이 지난 12월 1일 여성가족부장관으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가족친화제도(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이나 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시스원이 구축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와 근로자의 업무·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시스템,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시스원은 다양한 산업에 대한 이해와 IT 전문성을 바탕으로 컨설팅과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아웃소싱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주로 ▲출입국 시스템을 기반으로 출입통제 솔루션을 공급하는 전략사업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안하고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보안사업 ▲IT관련 자원에 최적화된 유지관리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는 ITO사업 ▲플랫폼 개발과 드론 및 로보틱스와 같은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기술 활용 신사업 등 다채로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상훈 시스원 대표는 지난 11월 제24회 ‘SW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번 가족친화기업으로도 인증받아 기업가치를 증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키워드

#CEO& #시스원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