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11월 전체 회원권 시세 동향

시즌 들어서면서 전반적인 매수세가 감소했다. 평년간 보여왔던 약세장이며 이 흐름은 한겨울에 들어서기 전까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한다. 회원권을 관망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약세장을 틈타 저렴한 매물을 노려볼 것을 추천한다. 한겨울에는 법인체에서 매수 문의가 증가하므로 강세장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크다. 
수도권의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장이다. 한원은 5천 후반대에 시세 유지 중으로 호가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거래량이 활발하다. 플라자는 시즌 들어서면서 거래량이 증가해 매수세가 강하나 호가는 높아지지 않아 6천 중후반대에 거래되고 있다. 
중가대 회원권은 골프장별로 상이하다. 뉴서울은 매물이 시장에 많이 풀리면서 거래량이 증가해 매물이 풀림에 매수호가가 낮아져 시세 소폭 하락했다. 88은 매수세는 여전히 약하며 매물이 시장에 풀리면서 시세가 2억 중후반대로 소폭 하락했다. 기흥은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가 여전히 좁혀지지 않아 거래량은 줄어들어 2억 중반대 시세 유지 중이다. 남서울은 시즌 들어서면서 거래량이 줄어들고 매수호가가 현저히 낮아졌다.
고가대 회원권은 소폭 하락했다. 신원은 매물이 시장에 풀렸으나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로 인해 거래량이 줄어 8억 4천대에 거래되고 있다. 화산은 호가 차이로 인해 거래량이 몇 주째 줄어들었고 송추는 매물이 증가하면서 거래가 소폭 상승했다. 아시아나는 매물이 부족하며 호가 차이가 심하나 매수가 매도 시세에 붙으며 거래되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품귀현상이 몇 달째 보인다. 남부는 매물이 몇 주째 시장에 나오지 않아 거래가 없다. 남촌은 매수 대기 법인은 몇 군데 있으나 매물이 없다. 이스트밸리는 매도매수간 호가 간극이 벌어져 실거래는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비전힐스는 매수세가 약해졌으나 매도호가는 내려오고 있지 않다. 실거래도 없을뿐더러 매도매수 물량이 적어 20억에 시세 형성되어 있다.
지역별 회원권을 보면 강원도 지역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은 매물이 시장에 증가하면서 거래량이 활발해 여전히 2억 초반대에 거래되고 있다. 샌드파인은 매수세가 약해지면서 시세가 소폭 하락해 2억 8천 선에 거래되고 있다. 엘리시안강촌은 매수세가 강해졌으나 호가차이로 거래량이 줄어 여전히 3억 초반대 시세 형성 중이다. 
충청도 지역은 종복별 개별 시세를 보인다. 우정힐스는 매물이 품귀현상을 보이며 4억 중후반대에 거래되고 있다. 천룡은 매수호가가 낮아지면서 시세가 소폭 하락해 2억 중반대에 거래되고 있다. 

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유우진 팀장 문의 010-6346-6036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