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제17회 인천산단 CEO 아카데미 아침 특강

(사)남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회장 이영재, 이하 남동경협)는 인천광역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공동주최로 ‘제17회 인천산업단지 CEO 아카데미 아침 특강’을 개최하였다.

제17회 인천산업단지 CEO 아카데미 아침 특강이 10월 18일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KIRIA) 원장이 연사로 나서 ‘인간과 로봇의 공존을 꿈꾸는 AI 시대의 로봇’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을 통한 정부의 로봇산업 추진과제에 대한 중소·중견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열강을 펼쳤다. 손 원장은 이날 산업생태계와 글로벌 로봇시장 그리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로봇추진과제에 관해서 성공사례, 전환내용, 적용사례 등을 언급하며 디지털 전환에 대한 올바른 해법에 대해서 강의했다. 
또 특강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에는 지자체에서 지원해야 할 로봇산업과 관련한 기업지원 정책에 대한 해답을 제시했다. 그 내용은 하드웨어 쪽의 접근보다 소프트웨어 쪽의 접근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며 로드맵과 TF를 구성해 진행하되 정의부터 시작할 것을 권유했다. 
이날 명사특강에는 이영재 (사)남동경협 회장을 비롯해 박성길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장,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연수을 국회의원, 박인서 인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이남식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 등 인천시 유관기관 단체기관장과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오는 11월 15일 제18회 아침 특강에는 현대경제연구원의 주원 경제연구실장이 초대돼 대내외 경제환경 변화와 2024년 한국 경제 트렌드를 전망할 계획이다.  

2023년 10월 18일 라마다 송도호텔
Photo 인천산단 CEO 아카데미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