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여행은 휴양지 홀리데이 코타키나발루 랜드마크!

이데일리 올댓트래블 2023 All That Travel' 협찬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트래블테크, 여행서비스, 여행콘텐츠, 여행 기반시설, 여행굿즈 등 약 110개사 190부스가 참여한 ‘이데일리 올댓트래블 2023 All That Travel' 이 코엑스에서 열렸다.

수트라하버리조트 전경
수트라하버리조트 전경

코로나 이후 가장 핫한 여름휴가는 물론 휴양지 해외여행은 동남아시아의 귀환처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가 인기상승 중이며 가족, 커플, 그룹들이 내년 예약까지 빠르게 급증하고 있다. 청정자연 속에서의 여유로운 휴양과 워터 스포츠, 액티비티, 미식여행, 인생샷 등 모두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휴양지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동말레이시아 사바주의 주도인 코타키나발루는 한국에서 매일 직항으로 약 5시간 거리에 위치하여 상대적으로 가까우며 일년 내내 한국의 여름보다 덥지 않은 온화한 기후를 자랑한다. 또한 세계 3대 선셋으로 잘 알려진 코타키나발루 수트라하버 비치에는 360도 파노라마 뷰 호라이즌 스카이바, 숨겨진 파라다이스 만따나니 아일랜드 등 최고의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폿이 넘쳐나 숨가빴던 여름을 지나 가을로의 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코타키나발루 랜드마크 통합휴양단지 수트라하버 리조트
에메랄드 빛 남지나해와 동남아 최고봉인 4,095m 키나발루산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조건을 자랑하는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전통 건축 양식의 456객실의 럭셔리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와 모던하고 새롭게 단장한 500객실의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로 약 1000여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코타키나발루 최대규모의 통합 관광 리조트 단지로 커플, 가족, 골프, 인센티브 등 취향 따라 다양한 여행 목적을 모두 만족시켜 준다.

환상적인 석양을 바라보며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호라이즌바
환상적인 석양을 바라보며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호라이즌바

코타키나발루 공항에서 리조트까지는 차로 10분거리, 시내와도 10분 거리로 어디서든 이동이 편한 뛰어난 접근성과 리조트 내 5개의 다양한 테마수영장, 15개의 미식 레스토랑, 2개의 럭셔리 스파, 볼링, 테니스 등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마리나 센터 등 세계적인 그레이엄 마쉬 디자인의 27홀 골프 코스, 대규모 그랜드 볼룸 및 27홀 골프코스 등 원하는 모든 것을 원스탑 서비스로 제공하는 초호화 5성급 수트라하버 리조트는 누구라도 만족스러운 휴양을 위한 최고의 복합 리조트이다.

알프레스코 선셋바
알프레스코 선셋바
야자수 사이로 선셋을 즐기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브리즈 비치 클럽 전경
야자수 사이로 선셋을 즐기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브리즈 비치 클럽 전경

야자수가 늘어선 수영장과 선셋을 즐길 수 있는 브리즈 비치 클럽은 SNS용 인싸 커플사진 촬영 장소로 더할 나위가 없다. 새롭게 론칭한 호라이즌 스카이바는 코타키나발루 전망 포인트로 360도 파노라마 오션뷰를 자랑하며,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핫스폿으로 유명하다. 리조트 내 선착장이 있어서 15분 거리의 아름다운 마누칸섬도 편리하게 다녀올 수 있다.

가족을 위한 스마트한 여행, 원스탑 서비스 올인클루시브 골드카드
수트라하버 리조트 골드카드는 한국 고객만을 위한 특별 컨셉의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한 여행이 가능한 올인클루시브이다. 골드카드만 있으면 리조트 내 조식, 중식, 석식은 물론 '마누칸섬' 호핑투어, 볼링, 배드민턴, 테니스, 피트니스센터, 영화관과 키즈클럽, 무료 셔틀버스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코타키나발루 최대 와이너리를 보유한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르디난드’에서 잊지 못할 파인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페르디난드’는 말레이시아 태들러 선정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바다와 야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저녁식사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업 시켜줄 것이다. 마지막 날에는 레이트 체크아웃(18시)을 제공해 마지막 날까지 편안한 리조트 이용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식음료, 스파, 골프, 해양스포츠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할 수 있다.

국내여행사에서 수트라하버 리조트 골드카드 패키지를 이용하면 일정 중 골드카드가 포함되어 자유일정 위주의 프라이빗하면서 여유로운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골프 코스
수트라하버 골프&컨트리클럽(SHGCC)은 코타키나발루 공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초호화 5성급 수트라하버 리조트에서 투숙하며 매일 호텔식 조식을 즐긴 후, 리조트 내 골프장으로 편리하게 이동하여 하루 18홀에서 최대 27홀까지 골프 플레이를 원하는 만큼 훨씬 더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2019 아시아 태평양 투어리즘 & 트래블 어워드 (APTTF) 시상식에서 말레이시아 최고 골프 리조트 상(Best Golf Resort in Malaysia)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월드 트래블 어워즈 2022 '최고의 골프 리조트'를 수상하였다. 현재까지도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 월드 아마추어 골프 챔피언쉽 등 매해 공신력 있는 대회들의 주 개최지로서 말레이시아 최고의 대표 골프장이다. 2022년에는 레노베이션을 마친 퍼시픽 수트라 호텔이 ‘2022 럭셔리 호텔어워드'에서 영예의 '럭셔리 비치 호텔’로 선정되며 명실상부 코타키나발루의 대표 골프 리조트로 연중 골프 애호가들의 인기명소이니 예약은 미리 서둘러야 한다.

 

코타키나발루의 자연 친화 파라다이스, 수트라@만따나니 리조트 섬멍! 
코타키나발루에서도 좀 더 특별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숨겨진 천혜의 자연 무인도이자 환상적인 파라다이스 아일랜드로 새롭게 탄생된 수트라 앳 만따나니 아일랜드 리조트&스파를 적극 추천한다. 만따나니 섬은 아직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히든 스폿으로 뛰어난 해양 생태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크리스탈 바다와 키나발루산을 하루 종일 바라볼 수 있어 프라이빗 섬에서 나만이 누리고 싶은 특별한 힐링을 선사하는 숨어있는 보석 같은 곳이다.

말레이시아 사바 주의 북서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타키나발루 시내에서 차량으로 2시간 이동 후 페리로 50분 이면 말레이시아의 지상낙원이라 불리는 만따나니섬을 만날 수 있다. 시내에서 멀리 떨어진 외곽이라 일반 관광객의 인적이 드물어 이동 중에도 리얼 코타키나발루의 생생한 시골과 자연을 감상해볼 수 있다. 수트라 앳 만따나니 아일랜드&스파는 Eco- Friendly 컨셉으로 천혜의 자연 그대로의 환경과 인어공주의 모티브이자 전세계 어디에서도 쉽게 만날 수 없다는 신비로운 듀공의 서식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동남아 최고봉이자 신성하고 영험한 키나발루산과 인접하게 위치하여 최소 1박을 하면서 하루 종일 시간대에 따라 다양하고 장엄한 키나발루산의 기를 받으며 풍광만 즐겨도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은 최적의 섬을 즐길 수 있는 섬멍 장소이다.

 

만따나니 섬에 유일한 리조트인 수트라@만따나니 리조트는 객실 대부분이 독채 빌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타키나발루 랜드마크인 수트라하버 리조트의 운영으로 위생과 안전은 물론 고급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한다. 문밖으로 펼쳐지는 에메랄드 빛 해변과 프라이빗 비치에 설치된 그네는 최고의 포토 스폿이다. 카약, 스노쿨링 투어 등 무동력 해양 액티비티는 무료로 언제든 이용이 가능하며, 오후에는 세계 3대 석양을 바다 위에 멈추어 프라이빗하게 바라보는 선셋 투어, 밤에는 비치 모닥불 불멍만으로도 힐링, 날이 좋으면 블루 플랭크톤 감상도 보너스, 스쿠버 다이빙과 ATV 등 서두르지 않아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허윤주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 유니홀리데이 대표는 “코타키나발루의 초특급 럭셔리 수트라하버 리조트 골프&컨트리 클럽은 '월드 트래블 어워즈 2022'에서 '최고의 골프 리조트'를 수상했으며 ‘2022 럭셔리 호텔어워드' 에서 영예의 '럭셔리 비치 호텔’로 선정되며 코타키나발루의 랜드마크이자 대표 골프 리조트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는 이번 행사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코티키나발루 럭셔리 초특급 리조트 '수트라하버 3박 객실 이용권'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3박(2인 조식포함)을 경품으로 내걸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어냈다.


[항공편]
코타키나발루로 향하는 항공편은 저녁 출발 - 아침 도착으로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게 딱이 다.  인천~코타키나발루 (매일), 인천~부산 노선이 운항한다. 
(인천 매일 출발: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부산출발: 에어부산)

최고의 휴양을 위한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어 싱글, 커플, 가족 모두에게 만족스런 가족여행을 만들어 줄 수트라하버 리조트 및 수트라앳만따나니 리조트 관련 문의는 수트라하버 리조트 한국사무소(www.suteraharbour.co.kr / Tel. 02-752-62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