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강남경제인포럼 7월 조찬회

강남경제인포럼 7월 조찬회가 7월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경영자를 위한 건강관리법과 챗GPT에 관한 강연이 진행됐다.

강남경제인포럼 7월 조찬회가 7월 14일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송춘회 기업건강연구소 소장과 이장우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박사가 연사로 나섰다. 
먼저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한 송춘회 소장은 ‘건강관리는 식사와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스스로 하는 것’이라는 말로 서두를 뗐다. 후성유전학에 따르면 식사와 생활 습관은 유전자 작동 방식을 변경하며 타고난 체질을 개선해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송 소장은 이에 근거해 잘못된 식사와 수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바로 잡아 개인 건강관리에 힘쓸 것을 당부했다. 특히 여름철 수분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심야 시간에 금식할 것을 권했다. 만성 질환을 없애기 위해 전분과 식용유 섭취를 줄이고 채소, 과일, 해조류 섭취를 늘릴 것을 당부했으며 주 3회 인터벌 운동을 통해 체력을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이장우 박사가 챗GPT의 개념과 활용 방안에 관해 설명했다. 이 박사는 ‘인류 역사에 있어 인간을 발달하게 한 최고의 도구는 언어’라고 말하며 ‘그 도구에 혁명을 가져온 것이 챗GPT와 대화형 인공지능’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대화형 인공지능 시대에 젊은 세대만 혜택을 볼 것이라는 오해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오히려 중장년층이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전문가가 능숙한 AI 활용자가 되면 그야말로 날개를 단 것이 된다. 중장년층은 두려움을 버리고 이 시대에 적응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꾸준한 학습을 독려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2023년 7월 14일 소노벨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 
Photo 강남경제인포럼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