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신지식인 자긍심 제고, 대한민국 사회발전과 경제활동 활성화에 앞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사)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된 대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사)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가 지난 27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3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두관 국회의원(양산시을), 홍정민 국회의원(고양시병), 양승조 전 충청남도지사 등 대한민국 신지식인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3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과 추천으로 접수된 100여 명에 대해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 심사위원장인 김창회 수원대학교 교수 등 전국 10여 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3차에 걸친 비노출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3명이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됐다.

신개념 올인원 청소기 하이제로를 포함해 활발한 유통 사업을 전개하는 ‘(주)유앤아이트레이딩’의 김종호 대표, 독창적인 종이드론 개발의 성과로 ‘㈜코코드론’의 이언택 대표이사,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실천플랫폼 개발의 공로로 ‘㈜마인더갭’의 홍세화 대표이사, 20여 년간 헌신적인 동물보호 활동의 공로로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의 김애라 대표, 출판콘텐츠 다양화와 계간문예지 ‘사이펀’을 전국문예지로 자리매김한 공로로 ‘작가마을’의 배재경 대표, 지리산에서 태어나 집단임업협업의 혁신경영의 공로로 ‘지리산사람들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의 문효성 대표이사가 신지식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K-뷰티대상’에는 꽃이피는나무-신뷰티연구소 신한결 C.E.O가 선정됐고 ‘연구개발대상’에는 새로운 연구개발로 미래산업 혁신에 크게 기여한 농업회사법인진농주식회사 엄허종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경영대상’에는 환경에너지 산업 발전과 경영 혁신에 이바지한 주식회사 시너젠 윤금란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사회공헌대상’에는 스카이건설장비 유한회사 장영희 대표이사가 선정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대학생 등 8명을 ‘대한민국 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향후 협회는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에 초석이 되는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해 사회적 자산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