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는 CEO가 알아야 할 핵심 전략”

지난 5월 2일 한국인공지능포럼 하민회 이미지21 대표의 강연으로 시작된 ‘CEO& 비자트 아카데미(이하 CBA)’ 16기가 8강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는 CEO가 알아야 할 핵심 전략’(지용구 더존비즈온 대표)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8강은 6월 27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더존을지타워에서 진행됐다. 마지막 강의인 만큼 높은 참석률을 보인 이날 강연에서 지용구 더존비즈온 대표는 디지털 기반으로 전략,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등 기업 전반을 변화시키는 경영 전략 및 조직문화 노하우를 공유하며 수강생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지용구 대표는 "AI를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오늘날 연결의 성질에 대해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의 발전은 기업이 IT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컴퓨팅 리소스를 확보해 줬으며, 빅데이터, 메타버스,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과 급속도로 연결되며 고도화하기 시작했음을 밝혔다. 최근에는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 기술이 더해지며 연결의 효과가 더욱 다이내믹한 힘을 발휘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또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비즈니스의 성패를 가르는 관건은 연결성이라고 강조했다.

8년째 계속되는 [월간 CEO&] 주관의 CBA는 풍요로운 정보와 지식, 사색과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10월 더욱 알찬 커리큘럼으로 CBA 17기를 개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