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6월 전체 회원권 시세 동향

6월 회원권 시장은 구간별 상이한 시세를 보인다. 저가대 구간은 활발한 거래량으로 보합을 유지하고 있고 중가대 구간은 특정 가격대에 도달하며 저항선을 형성해 보합 유지 중이다. 고가대, 무기명 구간은 여전히 매물 부족 현상으로 인해 강세장 유지 중이다. 특히 다수 법인에서 무기명 회원권 매물을 찾고 있어 골프장에서 무기명을 신규 분양하지 않는 이상 쭉 강세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어느 정도 조건이 맞는 매물이 나오면 빠르게 매수하기를 추천한다.
수도권 회원권을 살펴보면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장이다. 환원은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가 얼마 나지 않아 거래량이 활발하다. 플라자는 매수세가 강해졌다. 중가대 회원권은 보합장이다. 뉴서울은 매물이 많이 소진되며 거래량은 활발하지 않으나 매수 호가가 더 이상 높아지지 않고 있다. 88은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가 심해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다. 기흥은 매물이 시장에 풀리며 거래량이 증가했다. 남서울은 매수세가 강해지며 시세가 소폭 상승했다.
고가대 회원권은 여전히 강세장이다. 신원은 매물이 시장에 증가하면서 거래량이 증가했다. 화산은 매수세가 여전히 강하며 매도 호가는 높아지고 있다. 송추는 매물 품귀현상으로 매수 호가가 계속 올라가고 있다. 아시아나는 매물이 시장에 풀렸으나 거래량은 미비하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남부는 시장에 매도 물량이 전혀 없다. 남촌은 매도·매수간 호가 차이가 크게 나지 않아 거래량이 증가했다. 비전힐스는 매물이 시장에 아예 없어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지역별 회원권을 살펴보면 강원도 지역회원권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은 매물이 많이 소진되며 강세장으로 전환됐다. 샌드파인은 매물이 증가했으나 호가 차이로 거래량은 미비하다. 엘리시안강촌은 매수세가 현저히 약해지며 약세장 유지 중이다. 충청도 지역회원권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물이 줄어들며 시세가 소폭 상승했다. 천룡은 매도·매수 물량이 비슷해 거래량이 증가했다. 

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유우진 팀장
문의 010-6346-6036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