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MERCEDES-BENZ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중형세단 E-클래스의 신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E-Class)’를 지난 4월 25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7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 E-클래스는 1946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700만 대 이상 판매된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시리즈로 ‘브랜드의 심장’으로도 여겨진다. 특히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는 럭셔리한 디자인과 이그제큐티브 세단에 걸맞은 편안한 주행감으로 2019년 국내 수입차 단일 모델 최초 10만대를, 2022년엔 20만대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7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W214)는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이후 7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 모델로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관은 기존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메르세데스-EQ의 아방가르드한 디자인 라인을 결합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모습을 보여준다. 3박스 세단(Three-box Saloon) 형태로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보닛의 조합으로 안정감 있는 벨트라인 실루엣을 갖췄으며 이전 시리즈보다 2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넉넉함과 보닛 위의 파워돔으로 역동성을 부각시킨다. 또 A-필러를 뒤에 위치하도록 한 ‘캡-백워드(Cab-backward)’ 디자인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부드럽게 흐르는 듯한 C-필러 라인이 적용돼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여기에 보닛 측면 실링, 앞바퀴 및 뒷바퀴 특수 스포일러, 플러시 도어 핸들 등 공기역학적 디자인 요소를 갖추어 공기저항계수 0.23Cd를 기록했다. 더 뉴 E-클래스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 모델 및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1회 충전으로 최대 주행 거리는 최대 100km (WLTP 기준)를 제공하며 최대 95kW의 출력을 확보했다. 

새로운 차원의 개인화된 실내 공간
더 뉴 E-클래스의 인테리어는 ‘스포티,’ ‘고품질,’ ‘디지털’ 세 가지 특성을 기반으로 디자인되어 차 안에서 음악,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온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또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한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메르세데스-벤츠가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이 탑재됐다. 새로운 세대의 시스템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도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해졌다. 센트럴 디스플레이에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등과 같은 서드파티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자동차가 운전자의 성향을 파악해 자동으로 운전자 맞춤형 기능을 추천해주는 ‘루틴(Routine)’이 적용되는데, 더 뉴 E-클래스에서 운전자는 표준 루틴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 루틴을 생성할 수도 있다. 또 아이폰과 애플워치가 자동차의 키가 되는 디지털 키(Digital Vehicle Key) 기능도 제공한다.  

 

Photo 메르세데스-벤츠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