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Brand, Miele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는 최상의 품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고급 가전의 기준을 제시한다. 1899년 창립 후 ‘Immer Besser(항상 더 나은)’라는 브랜드 약속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차별화된 품질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항상 더 나은 제품을 위해 몰두하는 밀레는 오늘날에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정신을 계승한다.

밀레는 124년 전통의 세계적인 프리미엄 가전 기업으로 주방가전과 생활가전을 생산, 판매하며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의 대명사로서 글로벌 가전 시장을 선도한다. 1899년 독일에서 설립된 후 4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밀레는 전 세계 가전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품 생산 시 최대 20년 내구성을 기준으로 연구, 개발한다.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작은 부속품 하나까지도 엄격한 테스트를 거치며 주요 부품을 최대 15년 보유해 고객과의 신뢰도를 확보한다. 현재 밀레코리아를 비롯한 50여 개의 해외 법인, 각 지역 파트너를 통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타협하지 않는 완벽한 품질
124년의 세월 동안 ‘완벽한 결과’는 밀레가 가지는 가장 중요한 가치다.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로 뛰어난 기능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밀레는 1929년 유럽 최초로 전기 모터가 장착된 가정용 식기세척기를 발명했다. 오늘날에는 식기세척기, 냉장고, 오븐, 세탁기, 의류건조기, 커피머신,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면서도 각 제품군에 적합한 기술력을 접목해 정교한 디테일의 차이로 완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무엇보다 가전제품의 본질을 지키며 세탁물이나 식기 등의 섬세한 관리를 돕는 밀레 제품은 전 세계에서 수행된 주요 제품 테스트에서 수많은 1위를 달성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기능의 본질까지 살리는 탁월한 기술력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더 나은 삶을 위한 지속가능성
항상 더 나은 삶이라는 가치를 지키기 위해 밀레는 지난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모든 단계에서 지속가능성 실현, 환경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100% 탄소중립 가전제품 제조, 제품 재활용을 통한 폐기물 감소 등이 주요 골자다. 
지난 20년간 밀레는 가전제품의 전기 소비량을 평균 55% 줄인 바 있다. 밀레 드럼세탁기는 세탁량을, 식기세척기는 식기량을 감지해 물과 전기 소비량을 조절함으로써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절약하도록 돕는다. 밀레는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활용해 알루미늄을 생산함으로써 연간 645톤의 CO2를 절약하며 오븐 제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은 100% 재활용이 가능하게끔 제작하고 있다. 또 독일,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등 생산 시설에서는 환경에 최소한의 영향만 줄 수 있도록 태양광 PV 시스템을 설치해 매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1,600톤 이상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밀레는 전 세계 모든 생산 공장 및 판매 과정에서 2030년까지 이산화탄소 절대 배출량을 2019년 대비 50% 이상 줄여나갈 예정이다.

유럽 최초 전기식 식기세척기
밀레의 주력 제품은 식기세척기 제품군으로 1929년 유럽 최초의 전기식 식기세척기 개발을 시작으로 이 분야에서만 90년 역사를 지니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밀레 식기세척기는 고성능 기술력을 적용함과 동시에 환경을 고려한 대표적인 제품이다. 2019년에는 독일 빌레펠트에 위치한 밀레 자사 공장에서 2,000만 번째 식기세척기 생산 기록을 세우며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밀레 식기세척기는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동 세제 투입 시스템인 ‘오토도스(AutoDos)’ 기능을 탑재했다. ‘오토센서세척’과 ‘하프로드’ 기능은 전기와 물을 효율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도우며 ‘저소음 세척 프로그램’ 탑재로 생활 편의성을 높인다. 특히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Asian FlexLine Basket)’을 적용해 많은 양의 한국형 식기를 세척할 수 있어 국내 고객의 선호도가 높다.  

 


 

90년 역사의 가장 진보한 식기세척기
밀레 오토도스 

밀레 식기세척기는 고성능 기술력을 적용함과 동시에 환경을 고려한 대표 제품 중 하나로, 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동 세제 투입 시스템 ‘오토도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내부 센서가 식기 오염도를 감지해 필요한 만큼 적정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함으로써 세제 낭비를 줄이고 세제 투입에 대한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여기에 특수 설계된 오토도스 전용 분말 과립 세제 ‘파워디스크’가 회전을 통해 기기 내에 투입된다. 린스와 유리 보호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세제로 물 얼룩을 최소화하며 건조 결과를 향상시킨다. 식기세척기에 탑재된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식기량을 자동으로 감지해 물과 전기 소비량을 알맞게 조절하는 ‘하프로드’ 기능이 활성화된다. 내부 센서가 오염도까지 인식해 필요한 물과 전기 소비량을 자동으로 조절해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한국식 식기에 최적화된 ‘아시아 플렉스라인 바스켓’은 국내 주 사용 식기인 밥공기와 국그릇의 내부까지 깨끗이 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초대형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밀레 마스터쿨 

품격 있는 주방에 최적화된 빌트인 가전으로 정평 난 밀레의 초대형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고 마스터쿨은 다양한 너비와 최상위 원자재들로 라인업을 갖췄다. 냉장고, 냉동고, 와인냉장고가 빌트인 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각 제품에 장착된 ‘푸시2오픈’ 기능은 도어를 가볍게 누르면 자동으로 열려 핸들 없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을 완성한다. 주방 인테리어에서 냉장고가 도드라져 보이지 않도록 주방 가구와 동일한 도어 마감을 통해 일관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며 지문이 거의 남지 않는 밀레만의 ‘클린스틸 스테일리스 스틸 도어’ 옵션과 식자재를 측면에서 은은하게 비춰주는 ‘브릴리언트 라이트 조명’을 적용했다. 마스터쿨 빌트인 냉장고(K 2801 Vi)에는 온도뿐만 아니라 습도까지 조절 가능한 ‘마스터프레시’ 기능을 탑재해 신선 서랍에서 최대 5배 더 오래 신선하게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다. 냉동고(F 2411 Vi)에는 ‘노프로스트’ 장치가 탑재돼 성에 없이 식자재 냉동 보관이 가능하다.
 

혁신적인 후드 일체형 인덕션
밀레 KMDA

밀레 KMDA 인덕션은 후드와 인덕션이 하나로 결합된 제품으로 요리와 동시에 내장된 후드가 상판 아래로 연기를 빨아들인다. 자동 연동 기능인 ‘Con@ctivity 3.0’이 인덕션 작동 여부를 감지해 자동으로 후드를 작동하며 팬 설정도 알맞게 조절한다. 에코 모터를 사용해 후드 성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으며 소음과 전력 소비량은 최소화했다. 후드 내부에는 활성 숯 필터와 10중 스테인리스 후드 필터를 탑재해 기름때부터 수증기, 냄새, 연기를 깨끗이 정화하고 여과된 공기를 재순환시킨다. 후드 필터 전체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마무리돼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식기세척기를 통한 세척도 가능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인덕션은 화구에 상관 없이 용기를 자유롭게 올려두고 그 위치에서 바로 조리할 수 있다. 가운에 후드를 중심으로 양쪽에 위치한 두 개의 ‘파워플렉스 존’에는 용기 감지 기능이 있어 냄비나 프라이팬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조리를 돕는다.

Photo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