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강남경제인포럼 5월 조찬회

강남경제인포럼 5월 조찬회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이청근 슈올즈 회장이 연사로 나서 삶과 비즈니스에 대해 강연했다.

강남경제인포럼 5월 조찬회가 지난 5월 12일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이청근 슈올즈 회장이 연사로 나섰다. 슈올즈는 국내 기업으로는 드물게 발명특허를 보유한 기능성 신발업체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이청근 회장이 전자파를 구성하는 자기장이 인체에 유익하다는 사실에 착안해 기능성 신발을 개발한 것이 슈올즈의 시작이다. 이후 슈올즈는 2017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 금상 수상, 2022년 독일 국제발명전 금상·특별상 수상, 특허 등록 보유 등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강연에서 이 회장은 무전력형 진동 신발 보행이 체온과 말초혈액순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술논문, 하반신마비 장애인이 자기장 신발 착용 후 다리 체온이 증가한 현상, 귤을 사용해 자기장과 진동 에너지가 세포의 생명력 유지에 효과가 있음을 밝힌 자기진동단자 실험 등 구체적인 사례와 예시를 통해 기능성 신발로 인정받고 있는 슈올즈 신발의 효능을 입증했다. 
이어 “긍정적인 사람은 99개의 부정적인 일보다는 1개의 긍정적인 일에 집중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며 CEO가 누구보다 긍정의 자질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자기 확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뚜렷한 경영 철학과 자기 확신을 갖춘 이들은 실패를 하나의 과정으로 여기며 성공한다”고 전했다. 

2023년 5월 12일 소노벨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 
Photo 강남경제인포럼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