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경찰청, 문화예술 교류 위한 업무협약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경찰청(청장 윤희근)과 지난 5월 10일 경찰청 직원들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사업 교류 확대와 상호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국 경찰청 직원들은 세종문화회관이 기획한 공연, 전시,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세종문화회관은 경찰청 직원들에게 문화복지 향상을 위한 문화 체험 기회도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

 

패션그룹형지·형지엘리트, 제원화섬·기스텍스제원 섬유 개발 업무협약
패션그룹형지·형지엘리트가 차별적 소재 기업인 제원화섬과 이 회사의 인도네시아 합자법인인 기스텍스제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5월 17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정우영 제원화섬 회장, 최준호 형지엘리트 사장, 히다얏 기스텍스제원 법인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냉감 및 친환경 차별적인 섬유 소재 개발 협업 강화, 인도네시아 기스텍스제원 인프라 전략적 활용을 통한 윈윈 성과 창출, 협업과 연계한 사회 가치 창출과 ESG 실현 등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 카카오와 비즈니스 동반 성장 위한 업무협약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5월 8일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카카오와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와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참석해 광고 및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 고도화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광고 영역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 쇼핑라이브 등 커머스 영역에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강남, 호텔 최고 등급 5성급 획득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강남이 호텔 등급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급을 획득해 지난 5월 16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현판식에는 앰버서더 호텔 그룹 서종호 회장을 비롯해 김남욱 대표, 방순미 이사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노보텔 앰버서더 서울 강남은 7개의 스위트룸과 56개의 이그제큐티브룸을 포함해 총 332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7개의 레스토랑과 바, 개방형 돔 천정의 수영장과 야외 자쿠지, 사우나 등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그린그래스바이오, 그린벳과 반려동물 펫푸드 공동개발
그린그래스바이오(대표 신승호)가 메디푸드기업 그린벳(대표 박대우)과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펫푸드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월 1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축적해 온 과학적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개와 고양이의 건강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키는 반려동물 영양식과 펫푸드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는 그린그래스바이오의 ‘오메가밸런스 사료’를 활용해 일반 오메가3 보충제나 첨가 식품과는 차별점을 가진 펫푸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제품의 개발과 마케팅, 동물이 섭취 후 보이는 임상적 변화 등을 철저히 검증해 해외 진출까지 고려할 수 있는 확실한 제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카카오모빌리티, 카 헤일링 전용 PBV 개발 위한 업무협약
기아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 헤일링(Car Hailing, 차량 호출)에 최적화된 전용 PBV(Purpose Built Vehicle) 및 연계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한다. 기아는 지난 5월 11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기아 송호성 사장,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기아는 국내 헤일링 서비스 선도 기업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국내 헤일링 시장의 전동화 및 맞춤화 트렌드 확산에 앞장서고 나아가 2030년까지 글로벌 PBV No.1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는 계획이다.

 

동원F&B, 세이브더칠드런과 사회공헌을 위한 동원샘물 후원협약 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지난 5월 4일 서울시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사회공헌을 위한 ‘동원샘물’ 후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영돈 동원F&B 전략사업부장과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동원F&B는 세이브더칠드런의 공식 후원기업으로서 아동 관련 공익사업에 필요한 생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바인그룹, 교육인프라 지원 위해 강원도 묵호중학교 위캔두 진행
바인그룹(회장 김영철)이 지난 4월 29일 소도시 교육인프라 지원을 위해 강원도 동해시 묵호중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청소년 자기 성장 프로그램으로 무료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위캔두는 묵호중 학급 임원 및 자치회 리더들이 참여했으며 자존감 향상을 위한 ‘나는 내가 좋다’, 목표 달성 방법을 다룬 ‘목표와 시간 관리’, 생활 속 감사를 실천하는 ‘감사행복나눔’ 등 총 4차시 과정으로 구성됐다. 2018년부터 진행된 바인그룹 위캔두는 ‘내 안의 더 큰 나를 발견하고 목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제공해 공교육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한국 시장 계획 발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먼)가 세계를 선도하는 모던 럭셔리 완성차 제조업체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의 일환으로 한국 시장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로빈 콜건 대표는 리이매진 전략에 따른 전동화 파워트레인 라인업 확장, ‘하우스 오브 브랜드’ 전략 도입,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 재규어의 재탄생 등이 포함된 한국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향후 5년간 한화 약 25조 원(150억 파운드)을 투자해 2030년까지 전기차 주도의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 전환할 계획이다.

 

BYN블랙야크그룹, 제주도와 ‘지속가능한 고품질 자원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 이하 블랙야크)이 제주에서 버려진 국내 페트병의 고품질 재활용을 위해 자사의 자원 순환 기술력을 투입한다. 지난 5월 4일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 참석해 ‘지속가능한 고품질 자원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랙야크는 순환 경제 사회 조성으로 아름다운 제주를 보존한다는 ‘2040 플라스틱 제조’의 취지에 뜻을 함께하며 자사 자원 순환 시스템을 통해 제주에서 수거한 투명 페트병으로 재활용 제품을 생산한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