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7월 전체 회원권 시세 동향

시장의 흐름은 여전히 강세다.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호가만 어느 정도 맞으면 바로바로 거래되는 상황이다. 매수세가 강한 탓에 매수 타이밍을 놓친 경우 가을까지는 지켜봐야 한다. 특히 한양, 서울, 서원밸리 등 한강 이북에 위치한 골프장들의 매수세가 강해지고 있다.
수도권 회원권의 경우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세를 유지 중이다. 한원과 플라자는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거의 없어 거래량이 활발하며 시세는 유지 중이다. 
중가대 회원권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뉴서울은 매도물량이 현저히 줄어들면서 매수세가 강해지고 있다. 88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줄어들면서 거래량이 활발해졌다. 기흥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커 거래량이 활발하지는 않으나 시세는 좁혀지고 있지 않다. 남서울은 매물 품귀현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고가대 회원권은 종목별 상이한 모습을 보인다. 신원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좁혀지면서 거래량이 전보다는 증가했다. 화산은 매수세가 강해지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송추는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벌어지면서 거래량이 줄어들었고 보합세를 유지 중이다. 아시아나는 매수세가 약해졌으나 매도 호가가 낮춰지지 않아 보합 유지 중이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대다수 골프장들이 매물 품귀현상을 보이는 가운데 남부는 시장에 매도 물건이 전혀 없어 거래량이 없다. 매수세는 계속해서 강해지고 있다. 남촌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계속해서 벌어지고 있으며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다. 이스트밸리는 매도물량이 증가했으나 호가 차이로 인해 보합세를 유지 중이다. 비전힐스는 시장에 매도물량이 없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지역별 회원권의 경우 강원도 지역 회원권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과 샌드파인은 매도물량이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엘리시안강촌은 금액 대비 좋은 혜택으로 인해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으나 매도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충청도 지역 회원권은 대체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도물량이 풀리면서 강보합세에서 보합세로 전환됐다. 천룡은 매도매수 비율이 적절하게 나타나며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유우진 팀장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