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강남경제인포럼 5월 조찬회

강남경제인포럼 ‘5월 조찬회’가 5월 13일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에서 진행됐다. 이번 조찬 세미나에서는 홍웅식 한국직무능력개발원 원장이 첫 번째 강연자로 무대에 올라 ‘메타버스란? 디지털 대륙으로 도약하는 경영의 미래’를 주제로 떠오르는 키워드인 메타버스와 그와 관련된 경영 지식을 공유,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공간에서 사람·사물이 상호작용하며 경제·사회·문화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이자 플랫폼이다.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면서 그 경계가 사라진 공간에서의 경제·사회·문화적 상호작용은 자연스럽게 새로운 가치의 생산과 소비 발생으로 이어지는 특징이 있다. 홍 원장은 현명하게 메타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미래가치 창출’과 더불어 ‘지속성’이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이에 대한 이해를 돕는 국내외 메타버스 관련 기업 동향 자료와 게임, 광고홍보, 유통, 금융 등 분야별 메타버스 활용 전략을 소개했다.
두 번째 강연은 김정열 RB에퀴티파트너스 대표의 ‘기업성장전략으로서의 M&A 노하우’였다. 김 대표는 최근 국내 M&A 동향 분석, 한국 M&A 성공과 실패, 우리 기업의 합리적 M&A 전략 등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마지막 섹션에서 우리 기업의 합리적 M&A 전략으로 꼽은 5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다. △회사의 인수 목표를 명확히 해야 한다 △M&A팀은 반드시 전문가 집단으로 구한다 △M&A 대상 기업의 선정과 평가 시에 가장 객관적인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 △M&A 상대방과의 협상력을 계약 체결까지 잃지 말아야 한다 △M&A 최종 단계인 P.M.I의 구체적 실행 방안을 갖고 있어야 한다. 

2022년 5월 13일 소노벨리체컨벤션 사파이어홀 
사진 강남경제인포럼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