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6월 전체 회원권 시세 동향

골프장별 시세 흐름이 여전히 상이하지만 지난달과 비교했을 때 큰 틀에서 강세로 전환되는 모습이다. 저가대, 중가대 회원권들은 몇 주간 하락세를 보이다가 지지선에 다다르면서 보합세나 소폭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가을 시즌 준비, 또는 골프회원권 트레이드를 관망한다면 현 시점에 매수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도권의 경우 저가대 회원권은 시세가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인다. 한원은 매도물량이 줄어들면서 시세가 소폭 상승했고 플라자는 매도 호가가 높아지면서 시세가 소폭 상승했다. 중가대 회원권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뉴서울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줄어들었으며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88은 매수세가 강해졌으나 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흥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 때문에 거래가 활발하지는 않다. 남서울은 매도물량이 줄어들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고가대 회원권은 종목별로 상이한 모습을 보인다. 신원은 매도물량이 줄어들어 강세로 전환됐다. 화산은 매도매수 간의 호가 차이가 심해 거래가 활발하지는 않으며 보합세를 보인다. 송추는 매물 품귀현상으로 인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나는 매수세가 약해지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대다수 골프장들이 매물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다. 남부는 시장에 매도물량이 없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남촌은 매도매수 간의 호가 차이가 여전히 심하며,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이스트밸리는 매도물량이 시장에 풀리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비전힐스는 시장에 매도물량이 없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지역별 회원권의 경우 강원도 지역회원권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과 샌드파인은 매도물량이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엘리시안강촌은 금액 대비 좋은 혜택으로 인해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으나 매도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충청도 지역회원권은 대체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도물량이 풀리면서 강보합세에서 보합세로 전환됐다. 천룡은 매도매수 비율이 적절하게 나타나며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유우진 팀장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