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Meeting, 제2060회 HDI FORUM CEO 지혜산책

인간개발연구원이 5월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에서 기업 CEO들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060회 경영자 연구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진석 서강대 교수가 진행하는 ‘리더를 위한 생각혁명, 철학의 힘’으로 시작됐다. 철학이라고 하면 단순히 어렵고 고차원적인 개념을 논하는 어려운 학문으로 생각하기 마련이다. 또 최신 과학이론, 새로운 기술 등이 각광받는 시대에 철학은 더욱 실생활과는 동떨어져 있다고 여겨지기 쉽다. 
최 교수는 “이러한 때일수록 철학의 근본을 통해 인간 스스로 사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생각하는 힘의 파급력을 역설했다. 또 “생각혁명을 거친 탁월한 사유의 시선을 겸비한 리더가 우리가 꿈꾸는 시대에 필요한 사람”이라며 개인과 사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깊은 지혜를 공유했다.
이어진 2강에서는 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이 ‘도시가 세계를 지배한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문 회장은 업계 최초로 개발과 금융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한 부동산 금융 분야 전문경영인이다. 문 회장은 “도시는 인구와 생산, 소비, 금융, 지식 자산이 모두 집중된 곳”이라며 “특히 인류 역사상 유례 없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도시와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새로운 가치 창출의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도시공간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이며 인프라는 어떻게 구축할지 등의 도시 활용 계획이 국가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2년 5월 1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다이아몬드홀
사진 인간개발연구원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