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회장 이·취임식 개최··· 보다 강력한 시너지 창출하는 CEO 네트워킹 플랫폼 오픈 예정

본지 손홍락 발행인·대표(왼쪽)와 김효준 신임회장
본지 손홍락 발행인·대표(왼쪽)와 김효준 신임회장

[월간 CEO&]을 발행하는 시이오파트너스가 5월 25일 서울 소공로 더 플라자 호텔 도원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통해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이 3년의 임기를 마쳤고, 김효준 BMW 코리아 그룹 고문이 [월간 CEO&]의 새로운 회장으로 취임했다. 김효준 신임회장은 최초의 현지인 BMW 현지법인 사장, 아시아인 최초 BMW 본사 임원, 국내 수입차 업계 최장수 CEO 등 화려한 이력을 갖고 있으며, 실제로도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벤츠 판매량을 추월하는 등 굵직한 성과들을 남긴 바 있다.

3년의 임기를 마친 윤은기 회장(왼쪽)과 김효준 신임회장
3년의 임기를 마친 윤은기 회장(왼쪽)과 김효준 신임회장

이임사에서 윤은기 회장은 “팬데믹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월간 CEO&]은 혁신을 거듭하며 경영·라이프스타일 분야의 명품 매거진, 1등 매거진으로 우뚝 섰다”면서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CEO인 김효준 회장에게 바통을 이어주게 돼 마음이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효준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시대 최고의 멘토인 윤은기 회장의 후임으로 [월간 CEO&]의 회장직을 맡게 돼 더욱 큰 무게감을 느낀다. 대한민국의 많은 CEO들의 성공 스토리를 발굴하고 전달해온 [월간 CEO&]은 우리 경영계의 보석 같은 존재다. 또 기업들이 만들어내는 경제적 가치가 사회적 가치로 확대·재생산되는 것은 경제·산업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앞으로 함께 고민하고, 함께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월간 CEO&]은 김효준 신임회장 취임을 기점으로 더욱 차별화된 미디어 콘텐츠와 함께 보다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긴밀한 CEO 네트워킹 플랫폼 오픈을 통해 국내 경영·산업계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이·취임식에는 이병건 지아이이노베이션 회장, BT&I그룹 송주온 회장, 코리아테크 이동열 대표, 홍대순 글로벌전략정책연구원 원장, 박보현 B&H코리아 대표, 김병주 참약사그룹 대표, 김병철 법무법인 대륙아주 고문, 우순철 WMMC 대표,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