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Business, 4월 전체 회원권 시세 동향

4월은 종목별 상이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회원권을 관망하는 고객들이 갈피를 못 잡는 경우가 많아졌고 전체적으로는 약세장으로 볼 수 있다. 예년에는 시즌이 들어서면 시세가 크게 빠지는 모습을 보여왔으나 올해는 신규 회원 유입과 매도물량 품귀현상으로 인해 지지선이 두터워 시세가 소폭 하락하는 모습에서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므로 매수를 관망한다면 본인이 생각하는 시세와 별 차이가 없다는 전제하에 빠르게 매물을 잡는 게 바람직하다.
수도권의 경우 저가대 회원권은 보합세에서 약보합세로 전환됐다. 한원은 매도물량이 증가함과 동시에 매수세가 약해졌고 플라자는 시즌이 들어서면서 매수세가 꺾이면서 자연스레 약보합세로 전환됐다. 중가대 회원권은 종목별로 상이하다. 뉴서울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벌어지면서 거래량은 줄어들었다. 88은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좁혀졌으나 매수세 유입이 멈춰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다. 기흥은 매도호가가 낮아짐과 동시에 매수세가 약해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고가대 회원권은 매수세가 강해 강보합세를 유지 중이다. 신원은 매도물량이 증가했으나 매도호가가 높아졌으며 매수세가 강해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화산은 3월에 10억원 저항선을 넘기면서 계속해서 시세 상승을 보이며 큰 폭으로 상승했다. 송추는 매도호가가 높아졌으며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호가차이로 거래량은 활발하지 않다. 아시아나는 거래량이 활발하지 않으며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초고가대 회원권은 매물 품귀현상을 몇 달간 보이고 있으며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남부는 매물이 시장에 없을뿐더러 매도매수 간의 호가 차이가 심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남촌은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으나 매도매수 간 호가 차이가 심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이스트밸리는 초고가대 회원권 중에 가장 매수세가 증가했으나 매물품귀 현상으로 거래가 활발하지 않다. 비전힐스는 매물품귀 현상으로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강원도 지역회원권은 종목별 개별 시세를 보이고 있다. 용평과 샌드파인은 매도물량이 증가하면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엘리시안강촌은 금액 대비 좋은 혜택으로 인해 매수세가 증가하고 있으나 매도물량이 부족한 상황이다. 충청도 지역 회원권은 대체로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우정힐스는 매도물량이 풀리면서 강보합세에서 보합세로 전환됐다. 천룡은 매도매수 비율이 적절하게 나타나 있으며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유우진_초원회원권거래소 애널리스트
 

 

CEO& April 2022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