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f Lesson, 최혜영의 CEO를 위한 골프 레슨

오른손잡이 골퍼의 경우 오른손의 방향 컨트롤을 잘할 수 있도록 그립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오른손 손바닥을 하늘을 향한 채 그립 밑에 가져다 대고 그립을 감싸 쥐면 어드레스 때 클럽 페이스를 닫히게 하는 원인이 되어 비제어 그립이 되기 쉽다. 반대로 손바닥 면이 지면을 향한 상태로 그립을 쥐면 오른손 그립이 너무 심한 제어 그립이 될 수 있다.

 

손바닥 면을 하늘로 향하게 하여그립 밑에 가져다 대면 비제어 그립이 되기 쉽다.
손바닥 면을 지면을 향해 가져다 대면 너무 많이 제어되는 그립이 된다.

tip. 
그립을 잡은 두 손만 봐도 골퍼의 핸디캡을 알 수 있다<사진 1, 2>.

오른쪽의 올바른 그립 방법과 주의 사항을 유념하여 연습해보자. 
손바닥 면을 타깃과 마주보게 하여 그립 오른쪽 면에 가져다 댈 때 새끼손가락, 약지, 중지 부분은 손바닥 면이 닿도록 하고, 집게손가락은 첫 번째 손가락 마디가 닿도록 잘 조정해 쥐어야 한다<사진 3>.

너무 손바닥 안쪽에 대고 쥐면오른쪽 손목의 코킹이 어렵다.
너무 손가락으로만 잡으면손바닥 부분에 공간이 많이 생겨클럽이 손에서 놀게 된다.

만일 새끼손가락이나 약지와 중지 부분에 손가락이 닿도록 그립하면 손바닥 부분에 공간이 많이 생겨 백스윙 톱에서 클럽이 축 처지며 손에서 놀게 될 뿐 아니라 피니시 자세에서도 오른손이 클럽을 쥐는 힘이 전혀 없게 된다. 이로 인해 클럽이 등 쪽으로 축 처지며 손에서 빠질 것 같은 자세가 될 수 있고 오른손에 굳은살을 유발한다. 반대로 너무 손바닥 안쪽에 대고 쥐면 오른쪽 손목의 코킹이 어렵다<사진 4>. 

 

최혜영   

아시아인 최초 美 LPGA Master 프로, 유튜브 최혜영 골프, <반대로 하는 골프>, <손이 편한 골프> 저자, <오픈 아카데미>, <It Style 골프>, <레슨 설레임>, <나는 골프가 좋다>, <최혜영의 9988>, <몸이 편한 골프>, <재밌는 트라블샷>, <잘맞는 골프>, <반대로 하는 골프 108> 등 방송 및 DVD 출간

 

CEO& April 2022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