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EO 하계포럼

인간개발연구원(회장 문용린, 원장 한영섭)은 지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1 CEO 하계포럼’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정선포럼 공동위원장으로는 강금실 강원문화재단 이사장,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EU 대사, 유정준 SK E&S 부회장이 맡아 화제를 모았다.
이번 포럼 경영 세션에서는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의 ‘금융과 ESG의 지속가능성 탐구’, 야놀자 김종윤 대표의 ‘비대면 시대의 기업의 변화 혁신’을 테마로 한 주제강연이 펼쳐졌다. 기업 세션에서는 SK E&S 주관으로 유정준 부회장이 직접 주제발표를 하고, 김성우 김앤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우리나라 대표기업들인 SK, 포스코, 신한금융지주에서 패널로 참여해 탄소중립에 대한 기업의 역할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제로 웨이스트, 작은 실천이 만드는 큰 변화’를 주제로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 이욱정 KBS요리인류 대표(PD) 등이 대중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특별한 활동들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미국의 대표 경제학자의 제프리 삭스의 기조연설을 비롯해 최재천 이대 에코과학부 교수의 초청 강연, HDI 인경회 회장 배 친선골프대회, 문화시찰 프로그램, 야외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석한 250여 명의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When 2021년 8월 19일~21일  Where 강원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Editor 김지은  Photographer 강희갑 

 

CEO& September 2021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