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9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7월 16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 회장과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에이전시인 앨리슨파트너스 노현택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
첫 강의는 이해선 한국마케팅협회 회장이 ‘The Wave Explore Business’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 회장은 CJ오쇼핑 대표이사, CJ제일제당 공동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는 코웨이 회장을 역임 중이다. 이 회장은 강연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적 흐름 속에서 3가지 준비가 필요하다고 제안하며 “빅데이터를 단순히 수집할 것이 아니라 이를 뛰어넘는 메타 씽킹(META THINKING)이 선행되어야 하며, 자사만의 브랜드와 문화로 마케팅의 전설과 신화를 만들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사로 나선 노현택 앨리슨파트너스 상무는 ‘ESG 커뮤니케이션 Why, How, What?’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ESG 경영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이유는 IR(Investor Relations)와 PR(Public Relations), 그리고 IC(Internal Communication, HR)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고객이자 직원으로서 시장을 움직이는 핵심 세대인 MZ세대는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의 가격과 질만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기여도까지 고려해 소비를 결정한다”라고 강조했다.

When 2021년 7월 16일   Where 비대면 온라인  
Editor 김지은   Photographer 한국마케팅협회

 

CEO& August 2021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