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9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5월 21일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인 몰로코(MOLOCO) 안익진 대표이사와 의료가전 기업 세라젬의 이경수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첫 강의를 맡은 안익진 몰로코 대표이사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이해’를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안 대표는 유튜브 광고 알고리즘 개발, 구글 안드로이드 빅데이터팀 팀장을 지낸 후 같은 업계의 동료들과 몰로코를 설립했다. 몰로코는 7개의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약 100개국에 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이날 안 대표는 “최근 들어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비디오 시장(OTT)에서의 광고 퍼포먼스에 주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두 번째 강의를 맡은 이경수 세라젬 대표는 ‘고객중심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세라젬은 국내 의료기기 업계 1위(영업이익기준)로, 올해 창립 23주년을 맞은 역사 있는 기업이다. 이날 강연에서 이 대표는 충분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해 고객 스스로 제품의 가치를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세라젬은 전 세계 매장에서 통일된 고객 중심 ‘체험 마케팅’ 을 운영 중이다. 특히 이 대표는 “혁신적인 홈-헬스케어 솔루션 참조,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 디자인,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고객 중심 서비스”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강조하며 이를 통한 ‘이노베이티브 토탈 홈 헬스케어 솔루션 프로바이더’를 신규사업 전략으로 내세워 의료 가전 시장, 고객 확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When 2021년 5월 21일   Where 잠실 롯데호텔월드  
Editor 김지은   Photographer 한국마케팅협회

 

CEO& June 2021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