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89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달 16일 진행됐다. 이날 조찬회에는 김한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 대표이사와 김중수 아마존웹서비스(AWS) 디지털혁신사업개발팀 상무가 연사로 참여했다.
먼저 김한나 그립 대표이사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전략’을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김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장의 커머스 산업에 대한 이슈를 먼저 언급했다.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요구되는 상황”이라며 “다만 기존 온라인 유통 채널이 포화됨에 따라 새로운 유통방법으로서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서의 변화가 필요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언택트 소비가 생활화된 시점이 기회가 되어, 라이브커머스가 그 전환점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대표는  ‘직접 보고, 묻을 수 있는 쉽고 친근한 1인 미디어’, ‘최저가 그리고 흥정’, ‘영상 시청 중에 구매 완료’ 등 ‘그립’의 라이브커머스에 대해 세 가지 포인트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두 번째 강의를 맡은 김중수 아마존웹서비스(AWS) 상무도 연달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활용전략’을 강의했다. 김 상무는 먼저 아마존의 혁신 문화에 대해 소개하며, 고객에 먼저 초점을 맞추고 고객의 니즈로부터 역방향으로 작업해 나가는 일관적 접근법을 언급했다.

When 2021년 4월 16일   Where 잠실 롯데호텔월드  
Editor 김지은   Photographer 한국마케팅협회

 

CEO& May 2021 

저작권자 © 월간 CEO&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