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스타그램 사진 속 제품, 바로 구매한다

NEWS | 2018년 06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인스타그램 사진 속 제품, 바로 구매한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쇼핑 기능을 한국 커뮤니티에 새롭게 도입했다. 쇼핑 기능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를 통해 기업이나 브랜드는 게시물 내에 제품을 태그해 소비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더욱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검색 없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be8ab64458e7645597ed215b0d613ad6_1527820531_3817.jpg
 

인스타그램의 쇼핑 기능은 작년 미국에서 먼저 출시된 후, 올해 몇몇 국가에 추가로 도입되었다. 현재 전 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80% 이상이 비즈니스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그중 2억 명 이상은 매일 비즈니스 계정 프로필을 방문한다. 이는 사용자에게도 쇼핑 기능이 유용하고, 브랜드 측에도 해당 기능이 효율적일 것이라는 것을 어느 정도 입증하는 수치다.

 

국내 커뮤니티에 쇼핑 기능을 도입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은 티몬 뷰티, 에잇세컨즈, 럭키슈에뜨, 스타일쉐어, 라네즈, 마몽드, W컨셉 등 총 일곱 개 지역 브랜드 파트너와 테스트를 진행했다.

 

에잇세컨즈 마케팅을 담당하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 김정선 차장은 인스타그램은 비주얼로 소통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브랜드의 소식과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이라고 말하며, “쇼핑 기능 도입으로 앞으로 에잇세컨즈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상품을 제안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인스타그램 수잔 로즈(Susan Rose) 프로덕트 마케팅 디렉터는 인스타그램이 관심사를 발견할 뿐만 아니라, 즉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쇼핑 기능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와 비즈니스가 의미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방법으로 한국에 도입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Editor 박인혁 Cooperation 인스타그램


(주)시이오파트너스 | 월간<CEO&>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98길 3 (갈월동) KCC IT빌딩 5층 (우 04334)
문의전화 : Tel 02-2253-1114, 02-2237-1025 | Fax 02-2232-0277
Copyright CEOPARTNERS All rights reserved. 월간<CEO&>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