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과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5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가 1115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됐다.

 

제1강연 연사로 나선 토스랩 김대현 대표

 

 

이번 조찬 강연은 토스랩 김대현 대표와 한경대 민승규 석좌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1강연 연사로 나선 김대현 대표는 업무용 메신저 잔디에 대한 소개로 포문을 열었다. 김 대표는 변화하는 업무수행 방식에 맞춰 업무용 메신저도 달라져야 함을 지적한 후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고 협업 중심의 업무 방식을 가능케 하는 잔디의 경쟁력을 소개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다양한 업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잔디를 통해 기업은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자산화와 보안을 해결할 수 있다. 이어 4차산업 시대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조언 등을 전하며 제1강연을 마무리했다.

 

2강연 연사로 나선 한경대 민승규 석좌교수는 농업의 미래,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로 4차산업 시대의 AI 활용 방안과 농업과의 연계 가능성을 소개했다. 민 교수는 먼저 세계적 기업들이 첨단 농업, 애그테크(AgTech)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AI(인공지능)를 비롯한 정보기술과의 협업으로 농업 경쟁력이 이동하고 있으며, 타 산업과 결합한 농업혁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민 교수는 기술과 농업의 결합인 애그테크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

 

Editor 이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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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CEO&]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 업무용 메신저 활용성과 AI의 농업 연계성 강연

한국마케팅협회, 제75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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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CEO&]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 업무용 메신저 활용성과 AI의 농업 연계성 강연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과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75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가 1115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개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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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강연 연사로 나선 토스랩 김대현 대표

 

 

이번 조찬 강연은 토스랩 김대현 대표와 한경대 민승규 석좌교수가 연사로 나섰다.

 

1강연 연사로 나선 김대현 대표는 업무용 메신저 잔디에 대한 소개로 포문을 열었다. 김 대표는 변화하는 업무수행 방식에 맞춰 업무용 메신저도 달라져야 함을 지적한 후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고 협업 중심의 업무 방식을 가능케 하는 잔디의 경쟁력을 소개했다. 김 대표에 따르면 다양한 업무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는 잔디를 통해 기업은 생산성을 높이고, 업무 자산화와 보안을 해결할 수 있다. 이어 4차산업 시대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창업을 위한 조언 등을 전하며 제1강연을 마무리했다.

 

2강연 연사로 나선 한경대 민승규 석좌교수는 농업의 미래, 인류의 미래라는 주제로 4차산업 시대의 AI 활용 방안과 농업과의 연계 가능성을 소개했다. 민 교수는 먼저 세계적 기업들이 첨단 농업, 애그테크(AgTech) 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그에 따르면 AI(인공지능)를 비롯한 정보기술과의 협업으로 농업 경쟁력이 이동하고 있으며, 타 산업과 결합한 농업혁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가 창출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민 교수는 기술과 농업의 결합인 애그테크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강연을 마쳤다.

 

Editor 이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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